site map

close

홍보관

관련소식

keyboard_arrow_down

관련소식

대동대 RISE사업단, 간호대학생 대상 ‘런케이션 프로그램’ 운영

  • 관리자
  • 조회수 108
2026-01-30
대동대 RISE사업단, 간호대학생 대상 ‘런케이션 프로그램’ 운영
대동대학교(총장 민경화) RISE사업단(단장 최은아)은 지난해 12월 22일부터 24일까지 2박 3일간, 부산·경남 지역 7개 대학 간호학과 학생 26명을 대상으로 간호대학생의 졸업 후 부산지역 정주를 지원하기 위한 ‘런케이션(Learn+Location)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간호대학생의 지역 의료현장에 대한 이해도 제고와 현장 적응력 강화를 목적으로 마련됐으며 △현장 적응력 향상을 위한 실습 프로그램 △졸업생 선배와의 멘토–멘티 프로그램 △간호사로서의 직무 태도 및 윤리 인식 강화를 위한 특강 등으로 구성됐다.

또한 부산지역 중견 의료기관인 대동병원과 부산성모병원이 협력기관으로 참여해, 참가 학생들은 의료기관을 직접 방문하며 병원 투어, 간호부 및 의료기관 소개, 간호사 채용 안내 등을 통해 실질적인 진로 탐색의 기회를 가졌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주관 대학인 대동대를 비롯해 대구한의대, 마산대, 부산과학기술대, 울산과학기술대, 창원문성대, 춘해보건대 등 총 7개 대학이 참여해 지역 간 대학 협력 기반의 인재 양성 모델을 실현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생은 “부산 지역 의료현장을 직접 경험하며 졸업 후 진로에 대해 구체적으로 고민해볼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간호사로서의 역할과 지역 의료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인식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또한 의료기관 관계자는 “지역 의료기관과 대학이 협력해 청년 인재들이 지역에 정주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는 매우 의미 있는 프로그램”이라며 “앞으로도 이러한 연계 활동이 지속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대동대 RISE사업단은 앞으로도 지역 의료기관과의 협력을 강화해 지역 맞춤형 실무 인재 양성과 청년 인구의 지역 정주 기반 마련에 지속적으로 힘쓸 계획이다.